명품 호박죽
지인께서 주신 호박으로
구역예배 드릴 때 구역원들과 나눔 하려고 호박죽을 끓였다.
호박이 워낙 커서 큰 곰솥으로 둘로 나누어 끓였는데
호박이 품종도 좋은 데다 잘 영글어
마치 설탕을 넣은 것처럼 당도가 높아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이다.
호박죽을 만드는 내내 맛있게 먹을 구역원들 생각하니
기쁨이 일었다.
-2016, 11, 28-
.............................................................................................................................................................................................................................................................................
재료: 호박, 팥, 찹쌀, 설탕, 소금
<래시피>
1. 호박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각을 떠서 얇게 썬다.
2. 찹쌀은 물에 불려서 믹서에 간다.
3. 팥은 물을 붓고 삶는데 물의 양은 밥 지을 때 물보다 조금 더 많이 붓고 보통 불에서 팥이 적당히 익을 때까지 삶는다.
팥이 적당히 삶아지면 팥물이 빠지도록 채에 바친다(그냥 놔두면 팥물에 팥이 불어 너무 무르게 된다.)
4. 썰어 놓은 호박을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담고 물을 적당히 붓고 보통 불에 끓이는데 호박이 푹 무를 때까지 익힌다.
5. 호박이 푹 익었으면 도깨비방망이로 갈던지 믹서에 간다.
6. 믹서에 간 호박에 팥 삶아 놓은 것을 넣고 살짝 끓이다가 찹쌀 간 것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이때 주의할 것은 호박죽이 끓으면서 거품이 일어 튈 수도 있으니까 몸에 데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7. 찹쌀풀과 팥을 넣은 후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약 15분 정도 끓이고 소금과 설탕으로 적당히 간을 맞추면 호박죽 완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