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숲

아이들의 봄방학 유럽 인문학여행(1일 차, 영국/ 런던)

by 풀꽃* 2023. 2. 18.

▲인천공항에서

▲시은&화음

▲화음

▲시우

▲시은(좌측)

▲화음&시은

▲화음

▲시은

▲화음이가 공항에서 출국하기 전 예음이가 언니와 떨어지는 게 서운해 언니 품에 안겨 있는 모습

친손주(시은, 시우), 외손녀(화음)가 봄방학을 맞아 10박 12일 유럽 여행길에 올랐다.

영국의 런던, 벨기에 브뤼셀, 프랑스 파리,

<항공스케줄>

2월 12일(일요일) 16시 35분 인천공항 출발

2월 12일 23시 45분분 싱가폴-런던 05시 55분 도착

평균 비행시간 13시간

아이들이 긴 비행을 마치고 런던 히드로 공항에 잘 도착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대기하던 코우치차를 타고 10분 거리에 있는 호텔로 이동했습니다.

호텔에 들어오자마자 호텔 조식으로 아침을 해결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여행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여행이란 무엇인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조 발표를 했습니다.

정해진 조끼리 둘러앉아 자기소개를 하고 조장을 뽑고, 조 이름도 정했습니다.

아이들이 저마다 참신하고 재미있는 조 이름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조원들끼리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 식사로 참치마요 덮밥을 먹고 방에 들어가서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저녁에 다시 모여서 조별 모임을 가졌습니다.

조별로 둘러앉아 우리들의 약속을 정하고 나눠준 자료집에 일기를 썼습니다.

저녁식사로는 돼지불고기입니다.

맛있는 저녁식사 후 내일 여행을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내일은 런던 시내를 여행합니다.

자연사 박물관, 햄리스 장난감 박물관, m&m월드, 트라팔가 광장에 갑니다.

-사진과 글 보내온 시간, 2월 14일 오전 11시 14분 스페이스꿈틀-

아이들이 휴대폰을 가져가면 여행에 집중이 안 된다고 휴대폰 가져가는 것을 금지하고

스페이스꿈틀에서 매일 학부모 카톡방에 사진을 올려주고 있다.

<일정표>

날짜               일차        도시                       방문지

2월 13일(월)        1          런던           인천→런던,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2월 14일(화)        2          런던           영국도서관, 킹스크로역, 영국중앙은행박물관

2월 15일(수)        3          런던           런던 대학, 영국박물관, 빅벤.런던아이, 타워브리지 야경

2월 16일(목)        4          런던           자연사 박물관, 햄리스 장난감 백화점, 토트넘 홋스퍼FC 기념품샵

2월 17일(금)        5          브뤼셀        런던→브뤼셀

2월 18일(토)        6          브뤼셀        그랑플라스, 루벤 대학, 초코렛 박물관

2월 19일(일)        7          파리           브뤼셀 →파리

2월 20일(월)        8          파리           루브루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2월 21일(화)        9          파리           노트르담, 생미셀, 소르본대학가, 퀴리 박물관, 샹제리제 거리(파리생제르망기념품                                                                                             샵 ,디즈니스토어), 에펠탑. 개선문 야경.

2월 22일(수)       10         파리            빅토르위고의 집, 보쥬 광장, 바스티유 광장, 졸업식

2월 23일(목)       11         파리            파리 →인천

2월 24일(금)       12         인천            인천도착